본문 바로가기

#앨리스언니 서재/#tarot diary by 앨리스언니

[타로] THE CHARIOT / fully committed to it

카드 소개, 열네 번째 

 THE CHARIOT 

"Man , When I decide on something I'm fully committed to it"

https://www.youtube.com/watch?v=nyfd2DqbaKs


전차 카드에서 보여지는 추진력과는 무관한 코믹 애니 유튜브 영상입니다. 제가 요즘 자주 봅니다 

개그코드가 너무 좋아서 며칠전부터 본거 또 보며 무한 반복 시청 중에, 저 코멘트가 만약 진지한 버전이라면 카드와 참 잘 어울리겠다 싶었습니다.
저렇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사랑하는 사람이든, 오랜 우정을 지켜온 친구이든, 직장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이든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든든할 것 같습니다. 

 

 

The Chariot 전차 카드는 뭔가 비장해 보이는 이미지 때문에 이걸 어떻게 봐야 할까 고민을 오래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전쟁에 나가는 기사의 전차라 생각 한다면, 강인한 남성의 이미지와 맞물려, 승리하고자 하는 의지가 충만한 첫인상입니다.

반은 맞고 반은 조금 깊은 해석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외유내강" 전차 카드의 중요 키워드 중 하나 입니다. 

처음 소개 했던 문장에서 처럼, 뭔가  수행해야겠다고 결심한 것이 있거나, 내가 꼭 지켜내야 하는 것이 있다면, 원하는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 온 힘을 다 할 것입니다. 

겉으로는 무서워 보이고 냉정해 보일지라도 그 속마음은 자신이 지켜야 하는 상황이나, 사람들을 보호하려는 부드러운 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차를 이끄는 두 마리의 스핑크스의 색이 흑백으로 서로 다르며, 심지어 등을 돌려 앉아 있습니다. 지금은 전차가 대립되는 의견이나 상황으로 달리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쟁에서 승리를 얻어야 하는 남자는  두 마리의 스핑크스를 잘 다스려 전차를 움직여야 전쟁에도 나갈 수 있고, 비로소 전쟁도 가능하게 됩니다. 전쟁이 없다면 승리도 없겠지요. 🤷‍♀️

내면에서 일어나는 대립에 균형을 맞추는것이 중요하며 그것을 이뤄냈을 때 비로소 밖으로 보일 수 있는 외적인 성공도 가능하게 됩니다.  

상황과 질문에 따라, 해석도 여러갈래로 나뉠 수 있습니다. 때대로, 겉과 속이 다른 이중적인 모습으로 리딩 할 수도 있으며, 내 것만 소중히 여기고, 내 가족만 챙기는 모습으로 사회에선 인색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너무 웃겨서 몇번을 들었던 저 멘트에서 코믹함을 지우고, 잠깐 진지한 목소리를 상상해서 카드에 덮어 봤습니다. 
😌😌😌
.
👍👍👍

 

[타로] KING of SWORDS/ 냉철함이 필요할 때 Cool-headed

[타로] KING of SWORDS/ 냉철함이 필요 할때 Cool-headed

 카드 소개 , 열세 번째  KING of SWORDS 냉철... 개인적으로 일상 대화 에서 사용빈도수는 높지 않지만, 멋진 단어중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Cool-headed. If you describe someone as Cool-headed, you mean t..

aliceunni.tistory.com